핫타임뉴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중언어 감사편지 공모전 찾아가는 시상식 열어

다문화학생 대상 이중언어 강점기반 진로교육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4:42]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중언어 감사편지 공모전 찾아가는 시상식 열어

다문화학생 대상 이중언어 강점기반 진로교육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6 [14:42]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중언어 감사편지 공모전 찾아가는 시상식 열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교육지원청은 6월 24일, ‘2024 이중언어 감사편지 공모전, 찾아가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2024 이중언어 감사편지 공모전은 다문화학생의 이중언어 강점기반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운영됐다. 이 행사에 관내 초·중·고 다문화학생 200여 명이 응모하여, 주변의 고마운 사람들에게 한국어와 모국어로 감사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수상자에 오른 총 10명의 학생, 지도교사, 학교를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시상식’을 운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죽산고 2학년 Zhanetta(러시아 출신)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5년 동안 열심히 배운 한국어 실력을 발휘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한국어에 비해 소홀했었던 러시아어도 다시 공부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한국에 와서 힘들었을 때, 옆에서 도와준 친구들과 선생님, 부모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상해 교육장은 “'2024 이중언어 감사편지 공모전'을 통해 다문화학생들이 이중언어의 강점을 발현하여 더 넓은 세상에서 더 큰 꿈을 꾸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