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동구 -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근골격 건강지원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7:36]

울산 동구 -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근골격 건강지원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6 [17:36]

▲ 동구는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26일 구청장실에서 근골격 건강지원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식을 갖고 김종훈 동구청장과 조홍래 울산과학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 동구는 6월 26일 오후 5시 구청장실에서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노동자 지원센터 내 설치되는 ‘근골격 건강지원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새로이 조성되는 노동자지원센터(울산 동구 명덕로 19) 내 근골격 건강지원센터의 위탁 운영을 위하여 개최됐다. 지난달 공개 모집 및 수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선정됨에 따라 2024년 7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2년간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사무를 수행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과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 이남우 부총장, 송경영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노동자의 건강권 및 복리 증진 등에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근골격 건강지원센터는 동구 주력산업인 조선업 현장 특성 상 노동자의 근골격계 질환이 다수 발생함에 따라, 건강지원을 통해 신체의 기능을 회복하고 일상 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조성됐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근골격계 질환을 앓고 있는 노동자에 대한 건강지원 서비스를 통해, 노동자들의 건강권 및 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