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문화재단·김포상공회의소 상생발전위한 업무협약

기업의 문화·예술분야 메세나 통한 사회공헌 기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0:03]

김포문화재단·김포상공회의소 상생발전위한 업무협약

기업의 문화·예술분야 메세나 통한 사회공헌 기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7 [10:03]

▲ 김포문화재단 이계현대표이사(앞줄 왼쪽)와 김포상공회의소 이규식회장(앞줄 오른쪽)은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약속하고 함께 참석한 양 기관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김포문화재단과 김포상공회의소가 지난 25일 김포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업무교류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지역문화·예술과 연계하여 상생·발전할 것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협약식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메세나운동을 통한 사회공헌 △기업의 문화예술 경영 풍토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김포예술(인) 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 지원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통한 주요 사업에 대한 협력 및 지원 △근로자 및 문화소외계층 대상 ‘공연 및 전시행사 관람’ 지원 △양 기관 정보제공 및 정기간행물, 인터넷 매체를 통한 홍보 등 세부 협약내용에 서명했다.

협약식에 앞서 김포상공회의소 이규식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제와 문화의 상호 협력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며 “김포상공회의소가 시민을 위해 진작 이러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활동을 했어야 하는데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상호 협력하여 알찬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경제가 기반되지 않고는 문화예술이 앞설 수는 없다”면서 “오늘 두 기관의 협력관계를 시작으로 좀 더 김포 사회에 유익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정책을 찾고 나아가 기업의 메세나 운동이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