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민근 안산시장, 화정천 악취 민원 해결 위해 현장 점검 나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08:48]

이민근 안산시장, 화정천 악취 민원 해결 위해 현장 점검 나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8 [08:48]

▲ 이민근 안산시장, 화정천 악취 민원 해결 위해 현장 점검 나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27일 화정천 우수토구 주변에 악취 발생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이 시장이 선부3동과 선부1동 주민자치회장 등을 비롯한 다수 주민과 함께 로드체킹을 통한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이 시장은 화정천 내 악취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자 관계자들과 함께 우수토구에 직접 들어가 우수박스 차집시설을 집중 점검했다. 이를 통해 그간 비가 오지 않고 장기간 우수토구에 쌓인 퇴적물과 하천 내 퇴적토로 인해 악취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 시장은 우수토구 내 악취 민원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 건설도로하천과와 하수처리과를 중심으로 차집시설 및 화정천 준설 등을 진행함으로써 보다 쾌적한 하천 이용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지시했다.

시는 관계부서 간 협의를 통해 차집시설과 하천 준설을 진행, 하천의 생태 기능을 활성화하고 악취 문제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화정천 산책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쾌적한 친수공간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언제나 현장에 답이 있다. 주민들이 개진한 작은 민원과 의견에 대해서도 빠뜨리지 않고 꼼꼼히 챙기는 적극 행정을 통해 적극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