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 민화 협회 회원전 : '민화의 사계(四季)' 개최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0:39]

여주 민화 협회 회원전 : '민화의 사계(四季)' 개최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8 [10:39]

▲ 여주 민화 협회 회원전 : '민화의 사계(四季)'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7월 5일부터 7월 21일까지 ‘제8회 여주민화협회·(사)한국민화협회 여주지회 회원전’을 개최한다. 여주민화협회는 2016년 창립한 단체로, 회원들의 열띤 참여 아래 매년 정기 회원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민화의 사계(四季)’라는 주제로 총 22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50여 점이 넘는 작품을 선보인다. 참여 작가들은 전통 민화를 재현한 작품을 비롯하여, 민화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창작 민화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민화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여주민화협회는 “한 분야의 문화예술이 제대로 자리 잡기까지 많은 시간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민화라는 작은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여주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제8회 여주민화협회·(사)한국민화협회 여주지회 회원전’은 7월 5일(금) 오후 3시 오프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 기간동안 '전시 연계교육 - 민화 우드 씨어터 만들기'를 통해 직접 만들고 그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성황리에 조기 마감됐다. 녹음이 싱그러운 7월, ‘민화의 사계(四季)’ 展을 통해 한국의 사계절이 지닌 아름다움과 민화의 다양한 매력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본다.

전시가 개최되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WEST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관람료는 무료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