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 폭염 지속에 따른 건축공사장 온열질환 예방활동 강화

작업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물품 전달 및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30 [18:21]

김포시, 폭염 지속에 따른 건축공사장 온열질환 예방활동 강화

작업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물품 전달 및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30 [18:21]

▲ 북변동 건축공사장에서 김포시지역건축안전센터 홍보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포시는 27일 지속되는 폭염에 따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폭염 대응 건축공사장 점검 및 홍보 활동(홍보물품 배부 등)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6월 건축과는 폭염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공사장에 폭염 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열사병 등 온열질환에 대비하여 각종 휴식공간이 마련되어있는지 확인했다.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으로는 △규칙적인 수분 섭취 △일하는 장소에 그늘진 휴식공간 마련 △규칙적인 휴식 또는 작업중지이다.

특히 열사병 등 온열질환 민감군(온열질환 과거 경력자, 고령자 등)에 있어서는 폭염에 노출되는 건축공사장에서 기본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김포시는 상반기 동안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90개소를 진행했으며, 더위가 수그러지는 8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건축공사장을 방문해 작업자들의 안전을 확인,점검할 예정이다.

김포시 건축안전센터 관계자는 “현장근로자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그늘,휴식’이 제일 중요하다”라며 온열질환의 위험성을 사전에 파악하고 안전에 유의해달라”라며 공사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