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마을공동체 ‘찾아가는 청춘학교’와 시니어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8:36]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마을공동체 ‘찾아가는 청춘학교’와 시니어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1 [18:36]

▲ 진접읍 주민자치회, 마을공동체 ‘찾아가는 청춘학교’와 시니어 프로그램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삼신아파트 마을회관에서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찾아가는 청춘학교’와 함께 시니어 감정표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마을공동체 및 주민자치회 위원,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약 20여 명은 마을회관에 모인 어르신들과 △행복을 그리는 화가 △손벽치기 체조 △가랜더 만들기 등 ‘인생!!쓰리고!!(행복하고, 즐겁고, 건강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께 진접읍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아우름’이 주민자치센터 옥상 텃밭 가꾸기로 직접 키운 대파도 함께 전달했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의 근간인 마을공동체와 함께 마음과 행복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와 연계하여 주민자치회 활동을 활발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미숙 대표는 “3번째 진행된 쓰리고 프로그램에 어르신들이 즐거워해주셔서 저 또한 활력을 얻었다”라며 “주민자치회와 연계를 통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었다.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올해 주민총회 결과 크낙소리 마을방송국, 청소년 진접 명소 알리미, 꽃피는 진접 사업을 올해 사업으로 확정하고 활발히 추진 중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