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특례시, 강남유치원서 이웃돕기 성금 전달

재원 아동들의 아나바다시장 놀이 판매 수익금 37만 3090원 성금 기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06:09]

용인특례시, 강남유치원서 이웃돕기 성금 전달

재원 아동들의 아나바다시장 놀이 판매 수익금 37만 3090원 성금 기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4 [06:09]

▲ 지난 3일 강남유치원 원생들이 용인특례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용인특례시는 3일 기흥구 상하동에 있는 강남유치원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강남유치원 황나래 부원장과 신세미 주임교사, 아동 15명이 3일 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37만 3090원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유치원 재원아동들이 마련한 ‘아나바다시장 놀이’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황나래 부원장은 ”유치원의 아나바다시장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자원 재사용을 통한 경제활동과 함께 이웃사랑의 의미까지 전달한 뜻깊은 행사였다“며 ”아이들이 성장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강남유치원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다“며 “기탁 해주신 성금은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