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 2기 성료

남녀노소 상관없이 반려문화에 관심 높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3:21]

김포시,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 2기 성료

남녀노소 상관없이 반려문화에 관심 높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9 [13:21]

▲ 반려문화교육 정규 강좌2기 단체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포시가 반려동물과 반려인 그리고 비반려인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반려문화 도시’ 구축을 위해 추진한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 2기 교육을 지난 6일 참가자들의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참가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 2기는 반려동물이 가족이라는 인식 확산과 함께 반려동물과 행복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매너있게 살아가기를 목표로 3회의 실내 교육과 1회의 실습 교육을 끝으로 막을 내렸으며, 어린이 반려인이 직접 교육을 신청하여 참가하는 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반려가족들의 큰 관심을 보였다.

강의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며 궁금했던 점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좋았으며,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반려견 동반 실습 교육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요즘 산책시 매너를 지키지 않고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교육을 많은 사람들이 수강하여 올바른 반려문화가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다음에 이런 교육이 있으면 또 참가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은 우리와 함께 사는 마음을 나누고, 공감하는 작고 소중한 가족이다. 반려인과 비반려인과의 갈등을 최소화하고 반려인들이 올바르게 반려동물을 양육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교육,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바른 반려문화를 정착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반려문화교육 정규강좌’는 동물 등록된 반려견을 키우는 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반려견의 발달 과정, 건강관리, 바디 시그널, 반려견 교육 방법 등 반려견을 이해하고 양육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이론 교육은 물론 야외실습 교육까지 진행한다.

반려문화교육 정규강과 3기는 7월 15일부터 7월 26일까지 김포시 평생교육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참여 인원 20명, 예비 인원 5명을 추첨을 통해 선발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