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풍덕천2동 소통간담회서 주민과 지역 현안 논의

9일 수지구 풍덕천2동 간담회서 지난 2년간 이룬 성과와 발전상 등 소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08:29]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풍덕천2동 소통간담회서 주민과 지역 현안 논의

9일 수지구 풍덕천2동 간담회서 지난 2년간 이룬 성과와 발전상 등 소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08:29]

▲ 7월 9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수지구 풍덕천2동 주민들과 소통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9일 오전 수지구 풍덕천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소통간담회를 열고 시의 발전상을 소개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취임 후 2년간 용인의 큰 변화와 발전을 이뤄냈다고 생각하지만 시민들께서 생활하시면서 느끼는 크고 작은 불편이나 애로사항은 여전히 많이 있을테니 말씀을 듣고 함께 지혜를 모아 해결하겠다는 생각으로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시장으로 뽑아주신 시민들께 일과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더 열심히 일하겠다”며 “풍덕천2동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갖고 계셨던 생각을 기탄없이 말씀해 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풍덕천2동 주민들은 쓰레기자동집하시설 철거, 2통 상업 밀집 지구 쓰레기 추가 수거, 수지 이편한세상 아파트 정문 앞 횡단보도 적색 잔여 표시기 설치 등을 요청했다.

유대순 노인회장은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사업이 지금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시장으로 취임한 이후 그쪽 주민과 소통협의체를 만들어 가동을 해왔고 보상 문제도 잘 마무리해서 이제 착공을 준비하는 단계”라며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논의해 플랫폼시티에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이 입주하도록 계획했고 구성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를 만드는 등 교통 허브가 되도록 할 것이며, 그 일대에 호텔, 쇼핑몰, 컨벤션시설 등의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노인회장은 “처인구에 있는 현 버스터미널이 접근성이 너무 떨어지는데 그 복합환승센터가 생기면 그곳에 버스터미널이 생기는 것인지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이 시장은 “그렇게 계획을 하고 있고, 처인구의 버스터미널은 리모델링해 처인구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수지·기흥구 시민들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복합환승센터를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이 시장은 “적절한 시기에 플랫폼시티에 관심을 가진 시민들에게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여는 것이 좋겠다고 본다”고 했다.

주민 김혜숙 씨는 ”2통은 원룸과 상업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주말에는 대형 종량제 봉투가 한꺼번에 배출되어 일부 도로까지 쓰레기가 나와 있다“며 ”당장 자동 집하 시설 철거를 할 수 없다면 수거를 더 자주 해줘야 한다“고 건의했다.

최영석 자원시설관리팀장은 ”일요일은 쓰레기 소각장 반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토요일 오후 추가로 한 번 더 수거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고, 해당 지역은 특수성을 고려해 클린하우스를 오는 9월까지 설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답했다.

주민 이승아 씨는 ”수지 이편한세상 아파트 정문 사거리는 학원, 유치원, 병원 등이 밀집되어 있어 유동 인구가 많고 풍덕천동으로 진입하는 차량도 많아 무단횡단할 경우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높은데 이곳 횡단보도 보행신호등에 적색 잔여 시간표시기를 설치해 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이미 해당 부서에서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서부경찰서와 사전 협의를 마치고 7월에 공사를 시작해 8월 중 공사를 마무리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설치가 잘 되었는지 추후 다시 살펴보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지역 주민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불편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5월 1일부터 주민 소통간담회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까지 기흥구와 수지구 26개 동에서 소통간담회를 마쳤고, 오는 16일부터 처인구 포곡읍을 시작으로 4개 읍, 3개 면, 5동에서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