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교육자원봉사센터 책놀이 봉사활동 진행

중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교육자원봉사센터 책놀이 봉사활동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7:09]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교육자원봉사센터 책놀이 봉사활동 진행

중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교육자원봉사센터 책놀이 봉사활동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17:09]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교육자원봉사센터 책놀이 봉사활동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6월 12일 ~ 7월 10일 기간 동안 교육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을 매칭하여 책놀이 봉사활동을 5차례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 책놀이 심화 연수를 통해 교육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자기표현력 향상을 위해 ‘책놀이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는 2023년부터 연간 10차례 이상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송내중앙중학교, 율정중학교, 옥정중학교 자유학기제 학급과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책놀이는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책을 통해 낭독의 재발견을 경험하고 ▶ 친구야 미안해 ▶ 북딩고 ▶쁘띠바크 등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독서에 흥미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책놀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책놀이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고, 다른 학생들과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친구들과 함께 책 이야기를 나누면서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책놀이 봉사활동을 비롯하여 다양한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