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백일해 확산방지에 총력

소아·청소년 중심 백일해 유행으로, 관련 기관 협조체계 구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7:03]

남양주시, 백일해 확산방지에 총력

소아·청소년 중심 백일해 유행으로, 관련 기관 협조체계 구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2 [17:03]

▲ 남양주시, 백일해 확산방지에 총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학교 중심으로 유행하는 백일해 전파 차단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를 통한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감염병 통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백일해 환자 수는 7월 11일 기준 7,604명(의사환자 포함)으로 지난 10년 대비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5~19세 환자가 7,028명으로 전체 환자의 92.4%에 달할 만큼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크게 유행하고 있다.

이에 시는 △역학조사 △방역물품 지원 △예방 접종 △방역수칙 안내 △감염병 예방 수칙 홍보 등 감염병 전파 차단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12일 오후 7시 남양주시의사회,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지역 의료기관 관계자, 남양주보건소 및 남양주풍양보건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하는 감염병 발생 대응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백일해 환자 발생 현황과 대응 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경미한 기침, 콧물 등 백일해 초기 증상 시 진료받기,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등 백일해 전파 차단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