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심야시간대 치매 할머니를 발견한 CCTV관제요원의 활약

치매 노인을 가족의 품으로 무사 귀가시킨 CCTV관제요원에게 감사장 수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5:06]

이천시, 심야시간대 치매 할머니를 발견한 CCTV관제요원의 활약

치매 노인을 가족의 품으로 무사 귀가시킨 CCTV관제요원에게 감사장 수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5 [15:06]

▲ 심야시간대 치매 할머니를 발견한 CCTV관제요원의 활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심야시간대 대로변을 방황하는 치매노인을 이천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발견하고, 이천경찰서 112상황실에 신고하여 10분만에 발견하고 무사히 귀가시켰다. 이에 이천경찰서장은 이천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하여 관제요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지난 달 3일 오후 10시 50분경 이천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신둔면 일대의 CCTV를 모니터링 하던 중 외진 대로변을 계속 두리번거리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발견하고,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치매 의심자로 확신하여 이천경찰서로 바로 신고했다. 신고받은 112종합상황실(☎112)에서는 즉시 경찰 차량을 출동시켜 야간 도로를 방황하던 치매 환자 노인을 발견하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치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CCTV관제요원과 경찰의 헌신적인 노력에 깊은 감사를 표했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이천경찰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