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우린DMZ세대’ 운영진 모집

DMZ를 경험하는 마지막 세대가 되길 바라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0:50]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우린DMZ세대’ 운영진 모집

DMZ를 경험하는 마지막 세대가 되길 바라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7 [10:50]

▲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우린DMZ세대’ 운영진 모집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역사동아리 퍼르퍼르는 ‘우린DMZ세대’를 함께할 운영진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린DMZ세대’는 2024년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으로 퍼르퍼르 단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사 프로그램이다. 전쟁을 경험해 본 적 없는 청소년들의 평화통일 필요성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이고, 미래를 향한 더 긍정적인 시각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DMZ(비무장지대) 역사 탐방, 역사신문 발간, 역사 캠페인 및 문화 체험 부스 운영 등을 여름방학 기간(7~8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퍼르퍼르 소속 김연지(청북고) 청소년은 “이번 활동이 학생들의 역사 인식에 불을 지피는 장작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며, 많은 청소년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유익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길 기대하는 마음”이라는 운영 소감을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확인이 가능하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