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2024년‘착한가격업소’ 수시 모집

저렴한 가격과 청결, 서비스 제공 등 소비자 만족 업소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2:49]

이천시, 2024년‘착한가격업소’ 수시 모집

저렴한 가격과 청결, 서비스 제공 등 소비자 만족 업소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7 [12:49]

▲ 이천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물가안정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확대 지정 운영하고자 신규업소를 연중 수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 2011년부터 행안부와 지자체가 지정·운영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관내 소재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로서 서민 생활과 밀접한 개인서비스요금에 해당하는 업종에 대해 소비자에게 직접 소매 단위로 물품·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업소다. 다만, 프랜차이즈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지방세 체납업소 등은 제외된다.

평가 기준은 ▲가격 ▲위생·청결 ▲공공성이며, 현지실사 평가 및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지정 표찰 부착과 함께 쓰레기봉투와 소모품 지원,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특히, 시는 착한가격업소의 배달료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혜택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맺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먹깨비, 땡겨요, 위메프오 등 민간 배달앱 6개사에 입점한 착한가격업소에서 배달 주문을 할 경우 할인쿠폰을 이용해 배달료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이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하고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