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공직자 대상 예비부모교육 '바램' 실시

출생장려 인식개선을 위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3:41]

안성시, 공직자 대상 예비부모교육 '바램' 실시

출생장려 인식개선을 위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3:41]

▲ 공직자 대상 예비부모교육 「바램」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는 공직사회에서부터 출생장려 인식개선을 출발하고자 지난 7월 18일(목)공직자 대상 예비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현재 지속적인 출산율 하락으로 야기된 저출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출산과 육아의 막연한 두려움에서 나오는 부정적 인식을 줄이고 아이가 주는 행복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다.

예비부모교육'바램'은 사전에 실시한 BIG5성격검사를 통해 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미래 자녀의 감정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길러 사회 전반에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출산율 제고에 이바지하고자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교육을 기획했다.

이날 교육은 안성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했으며 안성시 공직자 중 미혼이거나 자녀가 없는 기혼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배워 자녀 양육에 자신감을 높이고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자기인식과 관계소통법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안성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대상과 다양한 주제로 출생장려 인식개선 교육 방안을 모색해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