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독립역사계승단과 광복회 광명시지회가 함께 서대문형무소에서 쏟아낸, 뜨거운 외침 “대한독립 만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0 [18:28]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독립역사계승단과 광복회 광명시지회가 함께 서대문형무소에서 쏟아낸, 뜨거운 외침 “대한독립 만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0 [18:28]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대표이사 박성숙, 센터장 박사라)와 광복회 광명시지회(지회장 김충한)는 독립정신을 계승하고자 720탐방: 아픔을 넘어 대한독립 만세활동으로 서대문형무소 외 독립역사 공간 3곳을 방문했다.

 

청소년독립역사계승단은 독립역사를 알리고 계승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독립역사 전문교육 3, 찾아가는 보훈테마 팝업존 운영, 독립역사스터디카페 공간 조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국가보훈부 ‘2024년 보훈테마 활동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독립역사계승단이 광복회 광명시지회원들과 함께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경교장, 4.19혁명 기념도서관을 둘러보며 역사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탐방에 참여한 이승현, 최지예 청소년은 독립역사 공간을 다녀온 후, “원래 역사를 좋아했지만 직업으로 삼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관심이 많아졌다며 고 소감을 말했으며,

 

담당자 김규민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들과 광복회 광명시지회가 함께 기획하여 진행되었던 점이 더 뜻깊었던 것 같고, 계속해서 독립정신을 계승해 나가는 청소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충한 광복회 광명시지회장은 독립운동사를 청소년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보람있었고, 앞으로의 나라도 잘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독립역사계승단과 독립역사 캠페인, 독립문학 작성 및 전시, 독립역사 광고물 제작 및 게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