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교육지원청, 책으로 꿈꾸고 세상과 소통하는 2024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

소통과 공감의 독서토론 문화 조성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3:16]

이천교육지원청, 책으로 꿈꾸고 세상과 소통하는 2024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

소통과 공감의 독서토론 문화 조성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2 [13:16]

▲ 현장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교육지원청은 7월 20일, 이천교육지원청 이섭대천홀에서 이천 관내 24개 초중고 학생 71명을 대상으로 ‘보이는 대로 믿는 것일까? 믿는 대로 보는 것일까?’를 주제로 비경쟁 독서토론 한마당을 진행했다.

비경쟁 독서토론은 경쟁적인 분위기 없이 편안하게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긍정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방식의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을 위해 이천 관내 14명의 독서교육 지원단은 4회에 걸쳐 독서토론 대상과 인원, 책 선정, 운영 방식, 발제 예시 등 다양한 아이디어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독서토론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은 ▲독서토론 도서 ‘몬스터 차일드’ 사전 독서 활동 ▲분임별 인상 깊은 문장 나누기 ▲주제에 맞는 발제와 질문 제시 ▲독서토론 활동 ▲분임별 활동 결과 나눔 ▲이재문 작가와의 만남 등 비경쟁 상호 협력 방식으로 특별한 독서 경험을 했다.

독서토론 한마당에 참가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질문을 만들어 이야기를 나누고, 이재문 작가님과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설렌다”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이번 독서토론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행사를 개최해 학생들의 소통과 공감의 토론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