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4년도 상반기 '드림교육' 진행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영어기초학습 신장 프로그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2:53]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4년도 상반기 '드림교육' 진행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영어기초학습 신장 프로그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4 [12:53]

▲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4년도 상반기 ‘드림교육’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드림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평택시 관내 취약계층 학생들의 학습 부진을 해소하고 영어 기초학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사회적 배려자 및 다문화 가정의 학생이 다수인 학교를 우선으로 선발했으며, 올해 상반기 사업 대상으로는 비전초등학교, 서정리초등학교, 송신초등학교 등 총 3개교가 선정됐다.

비전초등학교와 서정리초등학교에서는 각 12차시 수업을 통해 영어 알파벳의 소리와 발음을 배우는 기초 파닉스 교육이 이루어졌다. 차시마다 다양한 교보재를 활용한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프로그램 전, 후에 실시했던 실력 테스트의 결과 두 학교 모두 평균 20점 이상 상승했다는 점에서 영어 실력의 향상이라는 결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

송신초등학교에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일일 수업이 진행됐다. 일일 진로 수업을 통해 3학년 학생들이 직업과 관련된 단어와 표현을 영어로 배우고, 만들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과 교사들은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당부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드림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