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림 사업’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8:01]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림 사업’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6 [18:01]

▲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림 사업’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이달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 2가정을 방문해 생신상과 선물을 전달했다.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림 사업은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협의체는 생계가 어려운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 20가구를 선정, 매월 대상 어르신의 가정에 방문해 생신을 축하하고, 안부를 묻는 이웃 사랑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생신상은 ‘철마기업인회’(회장 박현석)와 봉사단체인 ‘함께하는사람들’(회장 전병섭)의 후원으로 케이크, 한과, 대구지리탕, 과일 등 먹거리와 여름 이불 등 선물로 구성했다.

생신을 맞은 두 어르신은 “생전 이런 생일상은 받아본 적이 없는데 정말 행복하다”고 말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김진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덩달아 기분이 좋았다”며 “생신상을 차려드릴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철마기업인회와 함께하는 사람들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기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경제적 지원보다 이웃의 관심과 사랑”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갖고 어르신들을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