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시장 박승원)국내 최고 동굴 테마파크 광명동굴, 스타벅스 시티 상품에 담겨

- 스타벅스 시티 상품 경기도 지역의 광명동굴 선정… 지역 명소로 매력 전파
- 경기 시티 상품을 구매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광명동굴 홍보 효과 기대
- 450여 매장서 세라믹 머그컵,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엽서북 등 3종 판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8 [13:56]

광명시(시장 박승원)국내 최고 동굴 테마파크 광명동굴, 스타벅스 시티 상품에 담겨

- 스타벅스 시티 상품 경기도 지역의 광명동굴 선정… 지역 명소로 매력 전파
- 경기 시티 상품을 구매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광명동굴 홍보 효과 기대
- 450여 매장서 세라믹 머그컵,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엽서북 등 3종 판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8 [13:56]

▲ 국내 최고 동굴 테마파크 광명동굴,스타벅스 시티 상품에 담겨    

광명시(시장 박승원)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이 스타벅스 시티 상품-경기도 지역에 경기도 대표 관광명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

 

스타벅스 시티 상품은 국가별 주요도시의 특색을 담은 대표적인 기획 상품(MD 상품)으로 경기도를 주제로 한 상품은 이번에 처음 출시됐다.

 

광명동굴을 비롯해 자라섬, 남한산성 등 경기도 내 대표 관광명소 8곳과 안성배, 가평잣 등 특산품 5가지가 이번 경기 시티 상품에 포함됐다.

 

광명동굴을 소재로 한 스타벅스 경기 시티 상품은 세라믹 머그컵,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엽서북 등 3종이다.

 

스타벅스 경기 시티 상품은 해당 지역 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 제품을 구입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광명동굴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경기 시티 상품은 경기도와 인천공항 등 국내 450여 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한편, 지난 2011년 개장한 광명동굴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누적 관광객 810만 명이 넘는 국내 최고 동굴 테마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76일부터는 광명동굴 라스코 전시관에서 15천만 년 전 멸종한 공룡들을 재현한 광명동굴 공룡탐험전이 열리고 있어 광명동굴의 색다른 매력을 찾는 많은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오는 10월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과 빛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며, 향후 동굴 주변을 자연 체험과 숙박, 쇼핑이 가능한 체류형 복합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