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복지재단, 공모사업 운영 점검을 위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18개 기관 대상 컨설팅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9:11]

평택복지재단, 공모사업 운영 점검을 위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18개 기관 대상 컨설팅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31 [19:11]

▲ 평택복지재단 공모사업 중간컨설팅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임종철)은 7월29일부터 31일까지 3차례에 걸쳐 「2024년 공모사업 지원기관 대상 중간컨설팅'을 진행했다.

팽성복지타운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중간컨설팅은 2024년 평택복지재단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최종 선정된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참여 13개 기관과 주민조직화 공모사업 참여 5개 기관의 사업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사회복지 현장, 학계 등 6명의 전문자문위원들이 함께하여 사업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과 개선사항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간컨설팅에서는 각 기관별로 상반기 사업운영 전반에 대한 피드백과 하반기 사업운영에 대한 개선점을 모색하고 담당자들을 격려했으며, 지원금 집행의 투명성 제고와 사회복지 현장에서 참신하고 선도적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 “사회복지기관은 프로그램 운영뿐만아니라 기관경영과 관련된 회계, 인사·노무, 홍보 등 다양한 영역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와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평택복지재단은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평택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사회복지시설의 내실화된 복지서비스 구축과 사회복지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학계·현장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자문위원들의 중간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지원대상 기관은 총 13개 기관으로 △경기생명사랑평택봉사단 △아름드리나무장애인공동생활가정 △이음터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 △팽성장애인주간보호센터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 △평택시수어통역센터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 △안중방정환지역아동센터 △평안밀알센터 △평택노인복지센터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합정재가노인지원센터 △합정장애인단기보호센터이며, 주민조직화 공모사업 지원 대상 5개 기관은 △꿈나무지역아동센터 △합정종합사회복지관 △평택서부노인복지관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총 18개 사회복지기관이 평택복지재단의 지원받아 활발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