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정왕동 Live on-퇴근 후, 밴드 시즌2' 참여자 모집

악기 교육부터 공연까지 생활음악 동아리 기반 마련 힘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08:01]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정왕동 Live on-퇴근 후, 밴드 시즌2' 참여자 모집

악기 교육부터 공연까지 생활음악 동아리 기반 마련 힘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08:01]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시흥시가 오는 20일부터 3개월간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정왕동 Live on-퇴근 후, 밴드 시즌2’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시화공단 내 재직근로자 및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작년에 이어 시즌2로 진행된다. 1인 1악기 교육을 통해 생활 음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밴드실을 활용한 8회의 악기·합주 교육과 11월 중순 지역사회 공연 기회를 포함한 올-인원 프로그램이다.

악기 교육은 ▲드럼 ▲기타 ▲베이스 ▲건반 ▲보컬 등으로 구성되며, 악기별 전문 멘토가 참여자의 연주를 쉽게 도율 맞춤형 수업을 제공한다. 합주 프로그램에서는 악기별 참여자들이 모여 밴드(팀)를 구성하고, 연주 난이도를 고려해 곡을 선정함으로써, 편곡 과정을 통해 합주 수업을 진행해 생활 음악 동아리 활동의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악기별로 교육 일정이 다르므로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시흥문화예술 또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8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홍보물의 큐아르(QR) 코드 및 구글 폼으로 하면 된다. 수강 신청 관련 문의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으로 하면 된다.

한편,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은 오는 9월에는 ‘쌀롱 드 창공’으로 다양한 하반기 생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