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교육지원청, 2024 다솜이 캠프 개최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나누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7:52]

울진교육지원청, 2024 다솜이 캠프 개최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나누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17:52]

▲ 울진교육지원청, 2024 다솜이 캠프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8월 5일~8월 6일 경주 일대에서 '2024 다솜이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다솜이 캠프는 관내 다문화 학생 및 비다문화 학생 30명이 1박 2일 동안 함께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나누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은 주렁주렁 실내 동물원에서 먹이체험을 하며 동물들과 교감하는 활동을 했고, 이어진 경주월드에서 조별 임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체험을 했다. 둘째 날은 경주국립박물관에서 유물의 이름 외우고 쓰임새 및 유래 알아오기 활동을 했고, 임실치즈학교에서는 피자와 치즈를 만들어 함께 먹으며 유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다른 학교, 다문화 및 비다문화 학생들로 조를 구성하여 체험하고 활동함으로써 새로운 친구들을 사귐과 동시에, 서로 간의 이해와 어울림을 위한 다문화 관련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됐다.

황석수 교육장은 “이번 다솜이 캠프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더 나아가 각 학교 교육현장에서 소외되는 학생들 없이,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문화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