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산교육지원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 여름방학 교사 메이커 연수 운영

목공, 3D, 가죽공예, 메타버스, 북아트, 캔들 과정을 통한 역량 강화 연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4:18]

경산교육지원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 여름방학 교사 메이커 연수 운영

목공, 3D, 가죽공예, 메타버스, 북아트, 캔들 과정을 통한 역량 강화 연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7 [14:18]

▲ 경산교육지원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 여름방학 교사 메이커 연수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는 8월 7일부터 8월 9일까지 여름방학 중 교사 메이커 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목공, 3D프린팅, 가죽공예, 메타버스, 북아트, 캔들’의 6개 과정이다.

경상북도 관내 초·중고등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교사의 메이커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들이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목공 과정은 책을 수납하는 북앤들 2층 선반을 제작하고, 3D 프린팅 과정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드는 활동을 실시한다.

가죽공예 과정에서는 카드케이스와 지퍼 파우치를 제작하고, 메타버스 과정에서는 제페토를 활용하여 미니게임을 제작하고 쿠션과 키링같은 굿즈를 제작하는 활동을 한다.

북아트 과정에서는 폐그림책을 활용하여 북램프와 미니북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캔들 과정에서는 차량용 방향제와 캐들을 조향하고 비누와 무드등 등의 오브제를 만드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평소 3D프린터 기계를 직접 사용해보기 쉽지 않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기계를 사용해봐서 좋았고, 기회가 된다면 수업에 결합할 수 있는 방법도 고려하겠다.’, ‘이번 연수를 통해 미술수업과 AI가 융합된 새로운 수업을 계획할 수 있을 것 같다.’, ‘목공 과정이 너무 재밌다. 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결과물을 보니 뿌듯하다. 이런 연수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의 모태화 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교사가 직접 메이커 교육을 접해보고, 학생 참여형 매이커 수업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사 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설할 예정임을 밝혔다.

한편, 남부메이커교육센터는 2024년 2학기에도 ‘1일 메이커교실’을 비롯하여 ‘메이커 기본반, 기초반, 동아리’등을 꾸준히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