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 제5회 섬의 날 행사 통해 거제 섬 자원 홍보

‘우리 섬, 좋다’ 주제로 섬의 가치 재조명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0:59]

거제시, 제5회 섬의 날 행사 통해 거제 섬 자원 홍보

‘우리 섬, 좋다’ 주제로 섬의 가치 재조명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12 [10:59]

▲ 거제시, 제5회 섬의 날 행사 통해 거제 섬 자원 홍보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지난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제5회 섬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행사는 ‘우리 섬, 좋다’를 주제로, 전국의 섬 관련 지자체와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섬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 자원을 소개하고, 섬의 중요성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전시회 △문화공연 △ 체험 프로그램 등 섬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섬의 매력과 독특한 문화를 널리 알렸다.

아울러 전국 36개 지자체 500여 개의 섬이 참여하여 각 지역의 특색있는 섬 문화를 선보였고, 섬의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섬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적인 대안들도 제시됐다.

특히, 박종우 거제시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거제시의 섬 자원을 홍보하고, 섬 관광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에 대해 행안부 차관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종우 거제시장은 “거제시는 태풍으로부터 우리 국토를 지켜주며, 천연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섬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라며, “섬 관광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앞으로 섬 관광을 활성화하고, 섬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섬의 날 행사가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섬 관광과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6회 섬의 날 행사는 완도군 명사십리 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