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농식품부장관, 군 급식 품질향상을 위한 현장방문

원주 제36사단 장병식당 급식체험으로 군 급식 품질향상 노력 약속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6:13]

강원도 농식품부장관, 군 급식 품질향상을 위한 현장방문

원주 제36사단 장병식당 급식체험으로 군 급식 품질향상 노력 약속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14 [16:13]

▲ 강원도 농식품부장관, 군 급식 품질향상을 위한 현장방문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8월 14일 제36사단을 방문하여 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쌀의 날(8.18.) 기념 국산 가루쌀 제품 홍보 및 가루쌀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서 농식품부장관은 장병식당 급식체험 모니터링을 통한 군 장병의 선호식단 및 의견 등을 청취했으며, 송 장관은 군 장병들에게 “군 급식 품질향상 및 군 장병이 선호하는 농축산물 공급 체계 구축을 위해 품목 다변화, 반가공 식자재 공급 확대, 품질 안전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36사단 위문 이후, 농식품부 장관 및 관계자들은 군 급식 등 공공급식 먹거리를 공급하는 ‘원주푸드종합센터’를 방문했다.

센터 내 시설을 둘러본 후 급식시스템 개선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상품을 연중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규모화·물류 효율 개선 등을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 계획을 약속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는 화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립 지원, 연중 공급 체계 구축지원, 군 급식 농축산물 품질 인증제 도입 등 군 급식 신뢰 확보를 위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손원천 강원특별자치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앞으로도 고품질의 안전한 식재료를 군부대에 공급하고 공급품목 다변화 및 장병들의 수요에 적합한 급식 품질향상을 통해 군 장병 급식 만족도를 지속 개선할 계획이며, 아울러 군납 농가의 소득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