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 저소득아동 현장체험학습 실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에서 다채로운 현장체험 활동의 시간 가져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6:28]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 저소득아동 현장체험학습 실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에서 다채로운 현장체험 활동의 시간 가져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14 [16:28]

▲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 저소득아동 현장체험학습 실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는 14일 저소득아동과 아동위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체험학습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현장체험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꿈과 희망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실외 행사보다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사천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과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하여 산림레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에서는 공룡의 후예로 불리는 ‘슈빌’, ‘하마’, ‘바다사자’ 등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이어 방문한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는 짚와이어, 짚라인 등 실외 체험활동과 실내 목공체험활동을 통해 도전정신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한 아동들은 “이번 여름방학에 아동위원 아줌마 아저씨들과 함께 바다동물도 보고 짚라인도 타고 직접 나무로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김옥순 회장은 “오늘 하루 아동들과 함께한 시간이 우리 아동위원들에게도 뜻깊고 보람된 하루였다”며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