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장애인복지관, 경주일대에서 심리운동 형제자매지원사업 형제캠프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5:19]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장애인복지관, 경주일대에서 심리운동 형제자매지원사업 형제캠프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5:19]

▲ 장애인복지관 형제캠프 단체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장애인복지관은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와 캔싱턴리조트, 경주월드에서 장애아동의 비장애형제자매들의 일상생활해결능력 증진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운동 형제자매지원사업 ‘형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춘해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자원봉사자 학생들과 함께 물놀이 활동, 집단심리운동, 경주월드 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형제캠프에 참여한 한 아동은 “또래 친구들과 같이 야외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쌓였던 스트레스도 날릴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울주군장애인복지관 장해진 관장은 “같은 어려움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 비장애 형제자매들이 1박 2일 동안 함께 모여 소통하며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일상에서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비장애형제자매들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