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화체육관광부, 한글 점자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추천해 주세요

8. 21.~9. 10. 후보자 접수, ‘한글 점자의 날(11. 4.)’ 기념식에서 시상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08:35]

문화체육관광부, 한글 점자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추천해 주세요

8. 21.~9. 10. 후보자 접수, ‘한글 점자의 날(11. 4.)’ 기념식에서 시상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21 [08:35]

▲ 문화체육관광부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제98돌 한글 점자의 날(11. 4.)’에 또 하나의 우리글인 한글 점자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자 8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문체부는 2017년부터 매년 ‘한글 점자의 날’을 기념해 한글 점자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격려하고 점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독려하고자 포상을 하고 있다. 올해도 점자 사용 촉진과 보급에 기여한 유공자 3명을 선정해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포상 대상자는 시각장애인의 점자 사용 권리 신장과 삶의 질 향상, 점자 및 점자 문화의 발전과 보전 기반 마련, 점자의 활용 확대를 위한 점자 사용 촉진 및 보급 등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이다. 특히, 점자 교육, 점자 자료 보급 등 점자 관련 분야 일선 현장에서 점자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로자들을 적극 발굴해 포상할 계획이다.

개인과 기관, 단체 등 누구나 제한 없이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서는 9월 10일까지 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제출하면 된다. 포상 기준과 추천서 제출 방법, 포상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와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심사위원회, 문체부의 공적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최종 결정하며, 11월 4일에 열릴 ‘제98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식’에서 포상할 계획이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