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와부고·청학고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7:41]

남양주시, 와부고·청학고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2 [17:41]

▲ 지난 6월 11일 체결된 자공고 2.0 운영 업무협약식(남양주시-와부고)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관내 와부고등학교와 청학고등학교가 자율형 공립고 2.0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지원을 위해 와부고 및 청학고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와부고는 2010년, 청학고는 2012년에 처음 자공고로 지정되어 5년간 운영해왔으며, 지난 7월 두 학교 모두 자율형 공립고 2.0에 재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자율고등학교’는 학교 교육과정 이외의 학교 운영을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정된 고등학교다.

자공고 2.0으로 선정된 학교는 △지자체·대학·기업 등과 협력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자사고·특목고 수준의 자율성 부여 △개방형 교장공모제 및 교사 초빙 임용 가능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교육부와 교육청의 대응투자를 통해 5년간 매년 2억 원씩 총 10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남양주시에서 두 개 학교가 자공고로 지정되어 공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공교육 수준과 다양한 교육 정책 사업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각 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국비 47억 원을 확보하는 등 교육·문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역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