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케이메디허브 전국 약대 43%가 선택한 케이메디허브

전국 16개 대학 429명 참여, 제약산업 실무실습 현장 경험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5:33]

대구시케이메디허브 전국 약대 43%가 선택한 케이메디허브

전국 16개 대학 429명 참여, 제약산업 실무실습 현장 경험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15:33]

▲ 전국 약대 43%가 선택한 케이메디허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케이메디허브의약생산센터가 ‘2024년 제약산업 전문인력 양성 실무실습 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제약산업 전문인력 양성 실무실습 교육’은 케이메디허브와 업무협약을 맺은 약학대학 재학생 대상으로 실시하는 약대 필수 교과과정으로 ▲원료의약품 생산, ▲완제의약품 생산, ▲의약품 품질시험 등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교육에는 전국 37개 약학대학 중 16개 대학(43.2%)이 참여하며 케이메디허브가 약학대학 실무실습 핵심교육기관임을 입증했다.

케이메디허브는 합성의약품 GMP 인증을 받은 유일한 공공기관으로, 우수한 연구시설과 전문인력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제약산업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특화된 실습여건 덕분에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대구경북 지역으로 모여들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의 실무실습 교육은 제약전문인력의 사회적 역할과 진출 분야가 확대되는 현시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이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통합한 미래 제약산업의 인재를 양성해 한국 제약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