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구데이(9월 9일) 기념 관광 이벤트 추진

양구 9경 N행시 짓기 이벤트, 양구데이 기념 양구 방문주간 행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8:21]

양구데이(9월 9일) 기념 관광 이벤트 추진

양구 9경 N행시 짓기 이벤트, 양구데이 기념 양구 방문주간 행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6 [08:21]

▲ 1경 양구수목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구군이 9월 9일 “양구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관광 이벤트를 추진한다.

양구군은 양구(楊口)라는 지명을 9가 2개라는 뜻의 양구(兩九)로 재해석해 9월 9일을 양구 관광의 날(양구데이)로 정하고, 이달 말부터 9월 9일까지 관외 관광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8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 양구문화관광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을 통해 양구 9경(양구수목원, 한반도섬, 두타연,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 양구백자박물관, 펀치볼, 양구봉화산, 상무룡출렁다리, 광치계곡)을 활용한 N행시 짓기 이벤트가 개최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9월 2일부터 9일까지는 ‘양구방문 주간’을 운영한다.

관내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소비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5인 이하의 소규모 관광객 선착순 30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사전에 온라인(네이버 폼)을 통해 여행계획서를 제출하고, 양구방문 주간 동안 양구군을 방문하면 된다.

또한 여행 종료 후 관내에서 식당, 카페, 숙박 등을 이용한 영수증을 제출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여행 후기를 작성하면 소비 금액에 따라 양구사랑상품권(배꼽페이) 5 부터 15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와 함께 9월 6일부터 8일까지는 ‘양구시티투어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기간 동안 양구시티투어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은 버스 이용료를 10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양구군은 양구데이 당일인 9월 9일 ‘양구 9경과 함께하는 군민 야간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해 양구 9경에 대한 군민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걷기대회는 국민체육센터~용머리공원~한반도섬까지의 코스로 운영되며, 한반도섬 내에서 9경 이벤트 행사와 기념품 배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명옥 관광문화과장은 “양구데이를 맞아 다양한 혜택도 챙기면서 양구군의 구석구석을 온몸으로 느끼시길 바란다”라며 “또한 관광객들이 양구를 방문해 지역 상권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