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 2024년전래놀이창의인성지도사 1급 과정 개강식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0:09]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 2024년전래놀이창의인성지도사 1급 과정 개강식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6 [10:09]

▲ 2024년전래놀이창의인성지도사 1급 과정 개강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성군은 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HiVE센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센터)의 지원으로 지난 8월 22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년 고성군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 중 네 번째 과정인 전래창의인성지도사 1급 자격과정의 개강식을 진행했다.

전래창의인성놀이지도사 1급 과정은 잘 노는 법을 학습하고 체험학습으로 우리의 소중한 전래놀이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전래놀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총 11회, 45시간 진행한다.

총 15명이 수강한 이번 교육은 90% 이상 수강하고 필기,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자격증이 나오는 과정으로, 교육 내용은 △계절놀이 △노래와 율동 △손유희와 실뜨기 △대동놀이 △조작놀이 △오감발달놀이 △경쟁놀이 △창의놀이 △신체놀이 △팀게임 등 실기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군은 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에서 수강료, 교재비, 재료비, 시험료 등 회당 5백만 원가량의 예산지원으로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는 고성의 뜨거운 학구열에 발맞춰 다른 과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