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옥천군보건소,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08:22]

옥천군보건소,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08:22]

▲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옥천군 보건소는 옥천읍, 청산면, 이원면을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지정하기 위해 8월 현재 관내 15개 기관과 서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생명존중안심마을 지정을 위한 1단계 요건 달성을 목표로, 앞으로 10개 기관과 서약을 이어가며 자살 예방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생명존중안심마을이란 자살률 감소를 위한 통합적·다층적 자살 예방 사업으로, 보건의료·교육·복지·유통판매·지역사회·공공서비스 6개 영역에서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 자원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고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을 만드는 것이다.

서약에는 옥천성모병원, 청산면 행정복지센터, 이원중학교, 옥천노인복지관 등이 참여해 △종사자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존중 홍보물 게시 △자살예방 캠페인 △학생 대상 생명존중 교육 등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서약 항목을 정하고 각 마을을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김홍규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기관·단체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생명존중안심마을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 자살로부터 더욱 안전한 옥천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상담, 교육, 홍보, 치료지원 등 정신건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또는 옥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