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보건복지부, 혁신적 의료 공급‧이용체계 확립 추진방안 논의

'제7차 의료개혁특위 전달체계·지역의료 전문위원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07:14]

보건복지부, 혁신적 의료 공급‧이용체계 확립 추진방안 논의

'제7차 의료개혁특위 전달체계·지역의료 전문위원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8 [07:14]

▲ 보건복지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정부는 8월 27일 16시 30분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산하 '전달체계·지역의료 전문위원회(위원장 신현웅)」 제7차 회의를 개최하고, 혁신적 의료 공급ㆍ이용체계 확립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의료 공급체계와 관련해서는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을 시작으로, 지역 2차병원-일차의료-아급성 의료에 걸친 의료공급체계 전반의 혁신방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환자의 합리적인 의료이용 지원을 통한 의료 이용체계 확립방안도 논의했다. 또한 ▲지역완결적 의료체계 확립을 위한 인력·자원·보상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노연홍 의료개혁특위 위원장은 “진료량 증가, 병상 확장 경쟁을 하며 각자도생했던 의료공급체계에서 벗어나 의료 질과 환자의 건강 개선이라는 가치를 위해 의료기관이 협력하는 공급체계로의 방향 전환은 혁신적 의료전달체계 확립의 첫걸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차, 이차에서 삼차에 이르기까지 상생의 공급 생태계를 구축하여, 국민들이 내가 사는 지역에서 최적의 의료이용을 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오늘 논의된 내용은 검토하여 개혁방안에 담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