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대덕구, 정신질환 인식개선 위한 미술 작품 전시회 개최

오는 9~11월 3회 걸쳐 진행…방문객 대상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예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2:12]

대전 대덕구, 정신질환 인식개선 위한 미술 작품 전시회 개최

오는 9~11월 3회 걸쳐 진행…방문객 대상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예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8 [12:12]

▲ 대전 대덕구, 정신질환 인식개선 위한 미술 작품 전시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대덕구는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 및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오는 9월부터 정신장애인 미술 작품 전시회 ‘마음이 예술로, 예술이 마음으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대청문화전시관(9월 3일부터 13일) △신탄진도서관(9월 19일부터 30일) △대전역 지하 1층 문화공간(11월 11일부터15일) 3곳에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는 이번 전시회가 정신장애 예술가의 재능과 창의성을 대중에게 알림과 동시에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는 전시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검진, 정신건강 정보제공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전시회가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 및 정신건강 관심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정신건강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시회 관련 기타 문의는 대덕구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