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연구원, 고양상공회의소와 ‘제1회 고양혁신전략세미나 운영위원회’개최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연구원, 고양시청, 전문가 등 11인 운영위원 위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44]

고양연구원, 고양상공회의소와 ‘제1회 고양혁신전략세미나 운영위원회’개최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연구원, 고양시청, 전문가 등 11인 운영위원 위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30 [14:44]

▲ 고양혁신전략세미나 운영위원회 단체사진 (2024. 8. 27.)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연구원과 고양상공회의소가 지난 27일 소노캄 고양 사파이어실에서 제1회 고양혁신전략세미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고양혁신전략세미나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주제 선정, 연사 초청, 정책 아이디어, 추후 방향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연구원, 고양시청, 외부 전문가 등 11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는 고양상공회의소 이상헌 회장이 위촉됐으며, 이날 이상헌 회장은 “고양시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발전시키고, 다양한 문제들에 있어 대응책을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후 이상헌 회장의 주재로 차기 고양혁신전략세미나의 주제와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고양 상권 경제의 현황 및 미래’에 초점을 맞추어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고양연구원 심송학 이사는 고양특례시가 가진 지역 인프라 활용하여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또한, 타 도시를 벤치마킹하여 고양특례시의 장점과 단점을 보완하고, 이를 통해 단기, 중기, 장기별 고양시의 발전방향과 모델을 정확히 설정한다면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혁신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양연구원 김용덕 자족경제연구실장·미래전략데이터센터장은 향후 고양혁신전략세미나의 발전을 위해 단기적으로 관내 경제 관련 유관기관들이 협력하여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장기적으로는 고양혁신전략세미나가 경기북부 경제단체, 협회와 기업인들이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고양상공회의소 강우람 부회장은 “고양시가 가진 장점을 발굴하고 시에서 집중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지원방안 등도 향후 주제로 설정하여 논의할 것을 제안했다.

고양특례시는 향후 고양상공회의소・고양연구원와 함께 ‘고양혁신전략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경제 현안에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운영위원회를 통해 고양혁신전략세미나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며, 제2회 고양혁신전략세미나는 ‘고양 상권 경제의 현황 및 미래’라는 주제로 9월 25일 소노캄 고양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