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및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덕양구보건소와 협력한 치매교육…추석맞이 특화사업 계획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37]

고양시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및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덕양구보건소와 협력한 치매교육…추석맞이 특화사업 계획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30 [14:37]

▲ 고양시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및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이날 정기회의에 앞서 덕양구보건소 치매관리팀 유주은 주무관의 강의로 치매환자 이해를 위한 ‘치매 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치매 파트너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후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2024년 현재까지 진행된 특화사업(저소득 독거남성 반찬 지원, 여름 나기 보양식 사업)과 캠페인 활동 등 운영 상황에 대해 보고했다.

또한 추석을 맞이하여 진행될 ‘2024년 추석명절 음식나눔 사업’ 등 특화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협의체 위원 모두가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김수영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잘 전달되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미경 공공위원장은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해 봉사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저소득층 돌봄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