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일산동구, 경로당 어르신에 폭염 대응 물품 지원

취약계층 온열질환 예방 위해 자외선 차단제, 쿨패치 등 물품 전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39]

고양시 일산동구, 경로당 어르신에 폭염 대응 물품 지원

취약계층 온열질환 예방 위해 자외선 차단제, 쿨패치 등 물품 전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30 [14:39]

▲ 고양시 일산동구, 경로당 어르신에 폭염 대응 물품 지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폭염이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29일(목)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폭염 대응 안전용품을 지원했다.

계속되는 폭염특보로 일부 지역에서 온열질환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고, 특히 여름철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은 바깥 활동으로 열사병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면밀한 보호관리가 필요하다.

기상청 예보에 의하면 9월 초순까지도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일산동구는 흰돌마을 3단지 경로당 등 관내 무더위쉼터 3개소를 방문했다. 이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면서 △자외선 차단제 △이온섭취용 음료 △쿨패치 등 폭염 대응 안전물품 각 100개를 배부했다.

경로당을 방문한 일산동구 김주영 안전건설과장은 “어르신들이 더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한낮에는 실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수분을 섭취하고, 부득이하게 야외활동을 해야 할 때는 안전대응 물품을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열대야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보호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