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중년부부의 설렘 한 잔

50대 이상 중년부부 12쌍 24명 참여, 차 블렌딩·부부문답 등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5:33]

창원특례시, 중년부부의 설렘 한 잔

50대 이상 중년부부 12쌍 24명 참여, 차 블렌딩·부부문답 등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2 [15:33]

▲ 부부, 설렘 한 잔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창원특례시는 2일 온은 카페에서 50대 이상 중년기 부부 12쌍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끼리 행복캠프(2차) ‘부부, 설렘 한 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부 일정을 고려하여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추진된 이번 행사는 중년 부부관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관계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부부가 함께 ‘차’를 제조하며 교류할 수 있는 ‘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특히, 배우자의 첫인상, 기분 좋을 때 하는 행동 등 다양한 질문이 담겨있는 활동지를 제공하여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과 더불어 배우자에 대한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는 기회가 되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 부부는 “오랜만에 서로의 옛 모습을 떠올리며 추억담을 나누고 서로에게 오롯이 관심을 집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던 거 같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가족구조의 변화기를 맞이한 중년 부부의 관계를 더욱더 견고해질 수 있도록 도운 거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유형과 생애주기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전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가족끼리 행복캠프’는 오는 28일에 키자니아, 10월은 가족놀이터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