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2024년 유아숲사랑단과 함께하는 숲체험 한마당

(사)경남숲유치원협회와 유아숲사랑단과 함께 숲 교육 체험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6:55]

경남도, 2024년 유아숲사랑단과 함께하는 숲체험 한마당

(사)경남숲유치원협회와 유아숲사랑단과 함께 숲 교육 체험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2 [16:55]

▲ 경남도, 2024년 유아숲사랑단과 함께하는 숲체험 한마당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경상남도는 오는 5일 2024년 녹색자금 숲체험·교육지원사업으로 (사)한국숲유치원협회 주관, (사)경남숲유치원협회 주최로 진주시 초전공원 일원에서 ‘유아숲사랑단과 함께 하는 푸른하늘 구름둥둥’ 숲 교육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숲 교육 체험행사는 (사)한국숲유치원협회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주관하는 2024년 녹색자금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아이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숲 교육 활동을 통해 숲을 만나고 숲과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깨닫고 숲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위해 마련됐다.

행사 장소는 진주시 초전공원 일원에서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주요 활동 내용은 장난감 발전소, 숲 밧줄놀이, 푸른하늘 사진전, 자연물로 놀아요, 바람개비 날리기, 숲 놀이 활동 등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사)경남숲유치원협회는 2011년 창립 이후 지역의 유아숲 교육지도사 양성, 유아숲체험원 운영, 숲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아이들이 자연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숲 교육 현장에서 연구하며, 다양하고 적극적인 숲 교육에 애써오고 있다.

문정열 경남도 산림휴양과장은 “유아들이 안전하게 숲을 체험하면서 탐구력, 모험심 등을 높일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35개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산림휴양 인프라 확충과 연계해 많은 유아가 유아숲체험원을 통해 숲과 교감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