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술·공예 프로그램 운영

‘화가가 별건가?!’ 사업 통해 주민들의 정서적 우울감 완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1:59]

고양시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술·공예 프로그램 운영

‘화가가 별건가?!’ 사업 통해 주민들의 정서적 우울감 완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3 [11:59]

▲ 고양시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술·공예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 2일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미술·공예 프로그램 ‘화가가 별건가?!’의 운영을 시작했다.

‘화가가 별건가?!’는 문화적 돌봄을 통해 정서적 우울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백석2동 특화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저소득 독거 가정, 은둔 가정 대상자 10명을 대상으로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 1회(총 8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화사업은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인지기능을 높일 수 있도록 쉽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관리팀과 연계하여 치매 진단 후 우울감을 호소하는 경증 치매 어르신을 일부 추천받기도 했다.

사업에 처음 참여한 한 대상자는 “항상 집에만 있어서 무료했는데 이렇게 사람들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기운이 나는 것 같다”라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원만철 백석2동장은 “정서적 우울감을 느끼는 지역주민들이 사회적 교류를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할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