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제 상남면 ‘제15회 마의태자 문화제’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0:17]

인제 상남면 ‘제15회 마의태자 문화제’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4 [10:17]

▲ 인제 상남면 ‘제15회 마의태자 문화제’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인제군 상남면에서 ‘제15회 마의태자 문화제’가 9월 7일 상남면 상남2리 마의태자 권역에서 개최된다.

상남면과 마의태자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제례, 체험행사, 경연대회,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라시대 고유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경순왕 태자(김일) 추계 대제를 시작으로 축하가수 팝페라 라루체, 트로트가수 이수연 등의 공연, 낙화놀이, 군 장병 커버댄스 대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먹거리 체험장을 운영해 감자전, 미나리전, 해물파전, 수리취떡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지역특산품 판매장을 통해 지역 농산물과 가공 상품들을 선보여 마을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널뛰기, 굴렁쇠굴리기, 투호놀이, 전통 활쏘기, 오징어 게임(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신라전통 옷 체험 등 전통놀이 체험과 더불어 취떡 떡메치기, 감자빵, 전통고추장 등 먹거리 만들기 체험과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마의태자 문화제를 통해 상남지역 주민이 화합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