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달성군 재가의료급여사업 본격 시동

병상이 아닌 내 집에서 케어 받으세요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1:04]

달성군 재가의료급여사업 본격 시동

병상이 아닌 내 집에서 케어 받으세요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4 [11:04]

▲ 우리허브병원(병원장 신진호)과 협약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달성군은 지난 3일 장기입원자의 퇴원 후 재가생활지원을 위한 ‘재가의료급여사업’ 업무협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재가의료급여사업은 장기간 입원 후 퇴원한 의료급여 수급자가 자택에서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식사·돌봄·이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로의 원활한 복귀 및 정착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달성군은 재가의료급여사업의 의료협력기관으로 현풍읍 소재 우리허브병원(병원장 신진호)과 협약하여, 대상자의 케어플랜수립, 조정 및 모니터링과 집중교육, 상담 등을 진행하기로 했고,

식사제공기관으로는 논공읍 소재 ㈜감미(대표 전석연)와 협력하여 밑반찬 및 도시락 등을 대상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봉)에서는 안부 확인 등 대상자별 맞춤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재가의료급여 사업이 장기입원자의 퇴원 후 일상으로의 복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업대상자분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협력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