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달성군, 유보통합 어린이집 위원단 발대식 개최

완성도 높은 유보통합 모델 발굴을 위한 소통과 협력 강화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1:02]

달성군, 유보통합 어린이집 위원단 발대식 개최

완성도 높은 유보통합 모델 발굴을 위한 소통과 협력 강화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4 [11:02]

▲ 달성군, 유보통합 어린이집 위원단 발대식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달성군은 지난 2일 달성군청에서 유보통합 어린이집 위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유보통합은 영유아에게 체계적인 학습과정을 제공하기 위하여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양분되어 있는 보육과 교육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려는 국정과제로서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통합 모델의 발굴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대구광역시교육청과 달성군은 이러한 난제 해결을 위하여 지난 6월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전국 최초로 교육청 직원이 지자체에 파견되어 보육업무를 공동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유보통합 어린이집 위원단의 구성으로 협약의 목표달성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어린이집 위원단은 보육경력과 노하우가 풍부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0인으로 구성됐으며, 유보통합의 목적과 내용을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에게 전달하고 그들의 의견을 청취 및 수합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행정기관에서는 일선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객관적으로 들을 수 있어 더욱 완성도 높은 유보통합 모델의 발굴이 기대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인사말을 통하여 “어린이집에서 보육업무에 노고가 많은 와중에도 국가적 사명을 위해 큰 뜻을 결심하신 위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대구시교육청에서 개발하는 모델이 전국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