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동물교감 인지강화교실 운영

살아있는 동물 교감활동으로 인지 개선 및 정서적 치유 도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4:52]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동물교감 인지강화교실 운영

살아있는 동물 교감활동으로 인지 개선 및 정서적 치유 도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4:52]

▲ 고양시 일산동구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고양시 동물교감치유센터와 연계한 동물교감 인지강화교실인‘가을향기를 찾아온 댕댕파티’하반기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동물교감치료’는 동물과 함께하는 단순한 놀이 활동이 아니라 전문교육 훈련을 받은 동물매개치료 훈련사와 치료 도우미견을 통해 심리적 안정, 우울감 감소, 인지기능 향상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유도하는 활동이다.

경도인지장애 대상자가 참여하는‘가을향기를 찾아온 댕댕파티’는 이러한 동물교감치료 수업을 적용하여 정서자극과 사회활동 기회를 통해 우울, 불안, 사회적 상호작용 문제들을 완화시키고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업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소관 동물교감치유센터에서 11월까지 운영되며, 치료 도우미견들과 함께하는 감정카드 게임, 아로마 마사지, 장난감 만들어 놀이하기, 운동회(팀별 어질리티), 시 낭송 등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살아있는 치료 도우미 동물과의 생생한 교감이 인지기능 및 자아존중감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