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화도시로 도약을 위한 디딤돌…파주문화재단 설립 창립총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9:49]

문화도시로 도약을 위한 디딤돌…파주문화재단 설립 창립총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09:49]

▲ 문화도시로 도약을 위한 디딤돌…파주문화재단 설립 창립총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파주시는 9월 5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재단법인 파주문화재단 이사장인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한 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문화재단 창립총회를 가졌다.

시는 작년 8월 경기연구원에 의뢰한 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이 3월 초 완료되면서 문화재단 설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다.

시는 3월 27일 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4월 11일 경기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파주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재단의 설립 근거를 마련했고, 7~8월 공개모집을 통해 임원을 구성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그간의 설립 경과를 설명하고 ▲설립취지문 채택 ▲직제 및 정원 규정 등 제규정 ▲정관안 ▲2024년 2025년 사업계획 및 사업수지안 등 10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향후, 시는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 신청 및 법인 설립 등기 등 설립 절차를 이행하고, 시민회관 소공연장 3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직원 채용 절차를 거쳐 10월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문화재단 설립은 파주가 문화도시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파주문화재단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큰 만큼 남은 절차도 차질 없이 준비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