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광산구, 제11회 수완동민의 날 기념식 개최

수완동민상 3개 부문 시상으로 유공 동민 노고에 감사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8:08]

광주광역시 광산구, 제11회 수완동민의 날 기념식 개최

수완동민상 3개 부문 시상으로 유공 동민 노고에 감사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6 [18:08]

▲ 광주광역시 광산구, 제11회 수완동민의 날 기념식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광주 광산구 수완동민의날 추진위원회는 6일 수완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수완동 개청 14주년을 기념해 제11회 수완동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수완동 발전을 위해 힘써온 주민들에게 유공구민 표창 및 수완동민상 수상과 부대행사인 ‘수완 달빛 시네마’를 원당산공원 잔디밭에서 진행했다.

수완동민상은 3개의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지역발전 부문은 수완동 지역자율방재단 감사로 마을안전지킴이 등 다양한 봉사활동 실천한 변성연(68)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는 김승현(65) 씨로 수완문화사랑회 회장으로 평소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의식 햠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오랜 기간 요양복지센터를 운영하면서 지속적인 나눔과 후원을 해온 오주현(61) 씨, 수완동 새마을부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정하정(50) 씨가 각각 사회복지 부문에서 수상했다.

엄보현 수완동장은 “지난 수완 어울림 축제에 이어 기념식을 준비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동민의 행사가 발전해서 수완동민의 화합과 발전의 상징이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