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천시, 제2회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 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8 [10:36]

제천시, 제2회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 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8 [10:36]

▲ 제천시, 제2회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지난해 성인 대상 전국규모 사생대회 중 가장 많은 미술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가 올해 2회째를 맞아 오는 9월 29일 의림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제천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미술협회 제천지부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현장 사생대회로, 만 19세 이상 성인(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는 천혜의 자연비경을 보유한 제천을 주제로 매년 장소를 달리하여 개최할 예정으로, 올해는 의림지 주변 풍경을 주제로 유화, 수채화, 한국화 세 부문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자` 1인당 1작품만 참가 가능하다.

대회는 당일 9시부터 15시 30분까지 의림지 및 비룡담(제2의림지), 피재골 삼림욕장, 세명대 하늘공원 주변 등 의림지 일대의 풍경을 둘러보고 자유롭게 사생하게 되고, 의림지 역사박물관 앞 원형데크에서 작품심사와 입상작 발표 및 시상까지 이루어진 후 폐회하게 되며, 수상에는 대상(상금300만원) 1명을 비롯하여, 장려상까지 총 25명에게 상장과 총 1,8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금년 사생대회에는 현장접수를 하지 않아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필히 사전접수를 하여야 하며, 9월 10일부터 9월 20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그동안의 사생대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몇 안되는 전국사생대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고, 상당한 규모의 시상금까지 지급되는 만큼 전국에 계시는 미술을 사랑 하는 모든분들의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